2023-06-29

평균 몸무게

   요즘 먹방이 유행이고 동시에 다이어트도 유행입니다. 그런데 이 두 가지를 언급하고 유행을 전파하는 곳이 같은 곳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먹으면 살이 찌는 것은 당연하고 이금희처럼 찌는 것을 용납하든지 김종국처럼 먹은만큼 운동을 하든지 하면 되는 일일 뿐 고민거리가 된다면 쌩쑈이거나 머리에 뇌 말고 다른 것이 들어 있는 것입니다.

  버스를 타건 기차를 타건 옆에 덩치가 큰 사람이 자리하면 많이 불편합니다. 비행기라면 더 심하겠지만 경험이 적은데 덩치 옆에 타본 적이 없어서 그건 말할 수 없고. 그렇지만 50kg의 몸무게인 사람과 120kg의 몸무게를 가진 사람이 비행기 탑승료를 같이 낸다는 것을 누가 봐도 사리에 맞지 않습니다. 요금이 적어서 그렇지 버스와 기차도 마찬가지구요. 손수레에 싣거나 자전거 뒤에 태워보면 곧바로 동의하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엘리베이터 안내문 입니다. 적재정량 입니다. 계산해 보면 평균값으로 70kg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공짜이기에 다행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불행의 시작, 인간의 욕심

   인간의 본능인 욕심은 문명의 발전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공산주의 경제의 가장 큰 결점이 되기도 하구요. 또한 성취욕은 개인의 성장과 발전에 지대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꼭 필요한 것입니다. 당糖도 마찬가지잖아요. 핏속에 들어가 몸에 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