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에서 나뭇잎 사이로 떨어지는 햇살을 동그랗게 표현했던 걸 내내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엊그제 산을 걷다가 그게 내 눈에 들어 오면서 그렇게 보이는 걸 처음 확인했습니다. 참으로 신기한데 왜 그렇게 보이는지 조금 생각하다 그걸 과학적으로 판단하지 않는 게 좋겠다고 생각해 그냥 예쁜 것으로만 기억하기로 했습니다.
후회라는 감정은 인간이 가장 갖고 싶어하지 않는 감정일 것입니다. 전제가 잘못한 행동이 있었다는 것이고 원래대로 돌아갈 수 없다는 사실도 함께 붙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정치인들은 말을 할 때 항상 두루뭉수리하게 하지요. 장사와 마찬가지로 정...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