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5

삽질

  난 작년 나무 심을 때 큰놈이 왼손으로 삽질하길래 신기하다고 하니까 군대에서 다 그렇게 했다고 해서 '삽질문화'가 본질인 곳이라 그런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금방 뒷뜰에 나가니 텃밭동아리 담당교사와 학생들 모두가 그렇게 삽질을 하고 있어서 종배형에게 신기하다고 했더나 자신도 그렇게 한답니다. 오른손잡이는 오른손으로 핸들링을 해야 하기 때문이랍니다.
  검색을 해보니 대부분, 십중팔구가 정말로 왼손으로 하네요. 그래도 이해가 가지 않은 건 오른손은 버티기만 하고 오른손으로 힘을 써야 하고 오른발이 앞으로 가면서 힘으로 버텨줄 뿐 아니라 삽을 밟을 때도 오른발로 밟아야 하는데 왼손으로 잡으면 왼손으로 떠야 하고 왼발이 앞으로 나가고 왼발로 밟아야 하는데 이해가지 않은 삽질입니다. 물론 야구 방망이 잡을 때도 왼손이 자루 끝쪽, 오른손이 방망이쪽을 잡는 것이 아니라 반대로 잡는 것을 본 적도 있는데 참 나. 타격 때 왼발이 앞으로 나간다구요? 타격 때 뒷발에 힘이 실린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진정한 이념의 방향

   어떤 사람이 보수인지 진보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보통은 쉬운 방법으로 응답자에게 스스로 어느 편인지 묻습니다. 이것은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스스로 해당 편향이 정의롭다는 전제가 있기 때문이며 보수도 진보도 객관적으로 본다면 일방적인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