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3

중국 고대사 연표

  중국 고대사 연표입니다.








-  우린 조선 성립이 기원전 2333년이라고 합니다. 전설로 이야기되는 중국의 하나라보다 26년정도 앞선다는 겁니다.
-  어떤 엉터리같은 놈이 한반도 역사가 정권이 금방금방 바뀐다고 이야기했지만 고려와 조선은 오백년씩 존재했고 신라는 전후 합해서 천년을 지배했습니다. 그런 면에서 중국은 이합집산이 그러니까 나라의 생명이 아주 짧습니다. China라는 이름의 기원이 된 진나라는 15년에 불과합니다. 조선을 멸망시키고 한반도를 그렇게 괴롭힌 한나라도 42년밖에 되지 않습니다.
- 상나라 걸왕을 죽이고 서백이 세운 주나라는 통일 국가이고 주나라 유왕이 마찬가지의 폭정을 하여 주나라가 망하고 춘추전국의 여러 나라로 깨지는데 이 때 여러 소국의 하나로 주나라가 명맥을 유지했기 때문에 앞의 국가는 서주, 춘추시대의 주나라는 동주라고 부릅니다. 춘추시대는 주나라의 종주국 지위를 인정해서 형식적으로나마 각 나라의 대소사를 주나라 왕에게 승락을 받았지만 晉나라가 한, 위, 조의 세 나라로 분할된 시기를 기점으로 전국시대의 시작, 동주시대라고 사마천의 사기에서 말합니다.
-  연표의 두 진나라는 앞에 생성된 건 시황제의 秦이고 뒤의 진은 위나라를 멸망시킨 사마의의 손자 사마염이 세운 晉입니다.
- 삼국시대는 위, 촉, 오 세 나라 시대인데 위나라의 조조가 제대로 통일하지 못한 것은 사마의가 권력을 쟁탈하여 진나라를 세운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불행의 시작, 인간의 욕심

   인간의 본능인 욕심은 문명의 발전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공산주의 경제의 가장 큰 결점이 되기도 하구요. 또한 성취욕은 개인의 성장과 발전에 지대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꼭 필요한 것입니다. 당糖도 마찬가지잖아요. 핏속에 들어가 몸에 에...